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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매학기 개강전) → 폐강(적정수강인원 미달 강좌) → 개강 → 수강정정 및 신청(개강후 1주간) → 폐강 및 합반(적정수강인원 미달 강좌)

수강신청한 강좌가 폐강된 경우 개강 첫번째 주에 수강정정을 통해 수강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수업에 출석할 수 있음

수강신청 정정 방법 : 인터넷을 통하여 수강신청 정정

수강신청은 제한된 수강인원내에서 선착순을 우선기준으로 처리

수강신청 정정 기간 이후 특별한 사정등으로 변경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학과(부)장의 확인으로 수강변경신청서(소정양식)를 제출하여 변경할 수 있음 (학기 개시후 2주 이내)

수강신청 정정 기간 이후 수강인원이 미달하는 강좌에 대해서 폐강 및 합반수강
처리를 할 수 있음 → 합반 : 수강인원이 미달한 강좌를 다른 강좌와 합쳐서 수강처리

정하여진 복학기간에 복학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에 있어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음 (학기 개시 1주 이후에 복학한 자의 수강신청은 교학처에서 일괄처리)

수강신청 일정은 매학기 홈페이지 및 학사일정 안내를 통해 공지

가. 수강신청 접속 및 로그인

을지대학교 홈페이지 → 수강신청 메뉴를 통해 접속

로그인 정보 : 아이디는 부여받은 학번으로 하고 초기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뒷 7자리
(비밀번호는 변경할 수 있음)

 

나.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은 반드시 본교에서 공고한 기간내에 학생 본인이 직접 전산입력하여야 함

수강신청 유의사항 및 소속학과(부)의 교육과정표를 숙지

정하여진 수강신청 기간 내에 인터넷을 통하여 신청

수강신청기간 이후 별도의 폐강 안내를 통하여 반드시 폐강여부를 확인

수업개시후 1주일 이내에 수강신청 정정(정정기간 경과 후 특별한 사유없이는 정정 불가)

수강신청 정정 기간 중 수강 정정을 완료하고 강의시간표를 출력하여 수강신청내역 확인

수강정정 기간 경과 후 폐강 및 합반 수강 사실을 확인

수강신청 최종 완료시 수강신청내역서를 본인 싸인후 3부 출력하여 1부는 본인이 보관하고 2부는 학과(부) 사무실에 제출함
 
다. 수강신청 유의사항
본인의 ID와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타인에 의한 수강과목 삭제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
매크로 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유해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학교 수강신청 서버의 장애를 유발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학생에게 별도의 징계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수강신청 기간 및 정정 기간내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학처 및 학과(부)에서 일괄 처리하게됨
수강신청화면 하단의 졸업에 필요한 기준을 개인별로 반드시 확인하여 수강신청계획을 세울 것
전공필수 교과목은 모든 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졸업 가능(낙제시 재수강)
학기 개시 1주 이후에 복학자는 반드시 추후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할 것
수강신청 정정기간 직후 본인의 수강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여 과목의 누락이나 수강 오류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